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국내 민간기업이 자체 구축한 HD맵 데이터셋을 무상으로 공개.. HD맵 데이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4:53

    네이버, 자율 차용 고화질 지도 무상 공개, 판교, 상암 지상`HD맵, 공개, 서울 여의도·마곡 등 곧 출시의 홍성용 기자 입력:2019.10.29 18:05:01수정:2019.10.29 18:06:29글 0, 네이버가 경기도 성남시 판교와 서울 상암 지상의 고 정밀 지도(HD맵)데이터 세트를 무상으로 공개하는 것이다. 그동안 지도데이터 미비로 자율주행 등 서비스 테스트에 어려움을 겪었던 스타트업, 연구기관의 도전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네이버의 연구 개발 자회사인 네이버 랩스는 291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이틀째 열리고 있다`네이버 데뷔(DEVIEW)2019)에서 판교, 상암 지상의 HD맵 데이터 세트를 무상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맵은 HD맵 제작 솔루션인 "하이브리드 HD매핑"을 활용해 구축한 것입니다.


    >


    국내 민간기업이 자체 구축한 HD맵 데이터셋을 무상으로 공개한 것은 네이버랩스가 처음이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사진)는 이번 HD맵 데이터셋 공개가 국내 자율주행 기술 수준이 한 단계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도심을 자동운전하기 위해서는 외부환경과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네이버 랩스의 위치 측정 기술과 오차의 하나 0센치 이내의 정밀도로 끊김 없이 위치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었다 네이버라 보스의 백·죠은융 자율 주행 부문장은 "모원 하나 매핑 시스템(MMS)차량만 만든 HD맵과 비교하고 정확성은 유지하면서 대규모 도시 스케 꽃을 따른 단기간에 더 경제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백 부문장은 자율주행기계에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 성'을 유지하기 위해 네이버 OS가 진행하는 '아크로스(ACROSS) 프로젝트'도 소개했습니다. 아크로스 프로젝트는, 다수의 차량에 실장된 매핑 디바이스를 통해서 수집되는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한다.


    >


    차선, 정지선 도로 마커, 교통 표시, 건물, 신호, 가로 등 같은 도로 레이아웃 정보와 3차원 정보의 뵤은쵸은 루루 감지하고 기존의 HD맵을 업데이트하는 솔루션이었다. 백 부문장은 "HD맵을 활용하면 복잡한 대도심 같은 환경에서도 자율주행기계가 위치인식, 경로 방안, 주변 환경 인지 등을 쉽게 할 수 있다"며 "하나 반차량에 차선 단위의 정밀도 안내 서비스 과인 증강현실(HUD) 기반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HD맵 데이터셋 사용을 원하는 연구기관, 스타트업은 네이버랩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다. 네이버랩스는 서울 여작정과 마곡지역까지 HD맵 데이터셋을 추가로 공개할 방침이다.(출처:홍성용 기자, 20하나 9. 하나 0.29. 매 하나 교은지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