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 주행 자동차가 내 감정을 알아챈다면?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8:23

    >


    >


    자율 주행 차량은 이름 그대로 드라이버 조작 없이 자율 주행하는 차량입니다. 현재 차 혼자서 주행하는 기술이 완벽하게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자동차 업체는 할인 두고 계속되는 기술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체뿐 아니라 IT업계에서도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 개발에 참여하여 다양한 기술 개발하고, 이르면 2020년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가 세상에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어디까지 발전되어 있는가?


    >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구글에서는 20일 0년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 계획을 공식 발표한 뒤 일본의 자동차에 GPS와 카메라, 센서를 장착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초기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센서를 통해서 주행 중 다른 차량이 나쁘지 않은 사람과 거리를측정 한다 고 나쁘지 않은 위험을 미리 알 수 있도록 하고 자율 주행이 가능한 이후 20일 4년 실제 도로에서 사람 없이 운전이 가능하도록 발전된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엔비디아라는 미국의 그래픽 처리 장치 기술 전문 업체로 에디처럼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연구를 했습니다. 엔비디아가 개발한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은 여러 대의 카메라로 수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학습 후 각종 형세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자동차 스스로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최근에는BMW에서스마트워치를사용해서자동차를불렀을때자동차가스마트워치사용자에게스스로달릴수있게하는기술을개발해서유출했습니다. 자율주행차가 내 감각을 알게 되면 어떻게 될까?


    >


    이처럼 자율주행차는 실제 도로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고, 시범주행 중입니다. 이런 자율주행차가 제 느낌까지 알아차리면, 어느 것 하나면 되는지 좀 찾아보신 적 있으세요?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았을 때의 심박수, 체온, 눈동자 흔들림, 표정이나 목소리 톤 등의 정보를 미리 수집해 두면 자신의 감각을 알아챈 후 상황에 맞는 음악을 틀어주거나 운전시의 흔들림을 줄여 원활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컨디션에 따라 차내의 온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 자동차와 운전자가 함께 하면서 경험한 특정 장소나 특정 시각에서의 운전자의 언어나 감각 정보를 수집한 후 동일한 상황에서 운전자에게 재현함으로써 공감을 형성하는 AI의 모습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


    우리는 언젠가 자율주행차가 우리 생활에 들어올 것이라고 믿지만, 그 시기가 언제쯤이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공상과학 영화 속에 존재했던 영상통화가 스마트폰 개발로 인해 어느 정도는 나쁘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요즘 기술 개발 속도에서 보면 자율주행 자동차를 도로에서 만날 날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개발되어 상용화되면 주행 중에 운전을 하지 않게 됨으로써 운전자가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나쁠 것은 없습니다.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자율 주행 차량이 제 감정을 눈치챌 뿐만 아니라 감정에 의한 것입니다.나쁘지 않고 음악, 컨텐츠를 운전자에게 제안함으로써 운전자는 운전하는 동안 특별한 가끔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나쁘지 않다'에서도 자율차 상용화 촉진 지원법을 제정하는 방안이래요. 현재 실제 일부 도로에서 운전이 가능한 수준 3의 자율 차가 주행 시험에 돌입했기 때문에 모든 도로에서 운전이 가능한 수준 4자율의 차이가 곧 개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율주행차가 개발되면 이제 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자율주행차가 내 감정을 깨닫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