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일 좌표평면과 그래프] 자율 주행 자동차에 숨겨진 정비례, 반비례 관계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9:01

    안녕하세요 EBS Math입니다.여러분, 설 잘 보내셨나요? 설날이 되면 정체되는 도로를 보면 자동으로 운전해 주는 자동차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한번쯤은 합니다.요즘 자율주행자동차로 그 소망이 현실이 되었어요.


    당 1은 자율 주행 자동차에 숨겨진 수학의 비밀 다 같이 잘 보겠습니다!


    >


    자율주행 자동차에 숨겨진 정비례, 반비례 관계!


    >


    동이 본인이지~ 길을 비켜라! 보감: 동이야, 너 운전하는 거야~? 걱정하지 마! 이는 미래에서 온 자율주행차다.자 인사해 투드! 보감: 자동차가 인사한다.이것은 미래에서 흔히 있는 일이다~


    >


    그 과의 저과 투드 밥을 줘야 할 시간이었다.오늘은 트위드를 타고 댁을 많이 돌아다녔나보네.도드는 많이 움직일수록 연료가 점점 줄어든다.이동거리와 연료의 양은 반비례라고 할 수 있죠!


    >


    보감: 음.. 동이, 정비례 관계와 반비례 관계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 알고 있어! 많이 먹을수록 체중이 거의 매일 가는 인면 정비례 관계! 체중이 줄면 반비례 관계 아니야?보감: 그게 바로 일상생활에서 잘못 쓰고 있는 정비례, 반비례 관계의 오류!


    >


    하루가 아니라고?​ 보감:1상 생활에서 잘못 쓰이고 있는 정비례, 반비례 관계의 예를 들어 볼까.먼저 자기자신이 x살과 누나자신이 y살.이는 정비례 관계 1?은! 정비례 관계지! 보감: 땡! 아니야!


    >


    보감:1달 용돈의 중국이 쓴 돈(원화와 남은 돈 y원.이는 반비례 관계 처음인가?용돈 쓸수록 남는 돈은 줄어드니까 반비례 관계잖아~?보감: sound.그건 첫 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증가와 감소의 개념이지.단순히 증가 또는 감소해도 정비례, 반비례 관계가 아니다.


    >


    그렇다면 정비례, 반비례 관계의 거짓없이 의미는 무엇일까?정비례, 반비례의 수학적 개념! 요즘부터 배워볼까?


    >


    투 두가 시속 70km/h의 불변하는 속도로 이동할 때 걸린 시각과 이동 거리 사이의 관계를 살펴본다.​


    >


    1시간 이동하면 어느 정도의 이동을 할까.동이:70km!그럼 2시간 이동하면.동이:한시간 동안 거리의 두배 140km를 갈 수 있다.그럼 쉬지 않고 3시간 가면.나를 왜 보는거야! 세배 210km이다!​


    >


    가끔간 이동한 거리를 ykm 라고 할 때 x와 y의 관계를 겉으로 자기자신을 치면 이와같이 자기자신을 칠수 있을것이다​ 하나 발죠크에 두 변수 xy가 x의 값이 2배, 3배, 4배로 변화함으로써 y의 값도 2배, 3배, 4배로 변하면 xy가 정비례한다고 하고!


    >


    이에 자신 온 표에서 xy의 관계를 보면 x가 11시 y는 70 x 1x가 21때 y는 70 x 2x가 31시 y는 70 x 3​ 그래서 이 관계를게 본인 받아들이면 y=70x이다.​ 1반 적으로 x와 y가 정비례할 때 x와 y사이의 관계를 본인의 잡으려는식은 y=ax가 되다.


    >


    그렇구나~ 그렇게 x의 값이 2배, 3배, 4배 한 시오 있을 때 y의 값도 2배, 3배, 4배 한 시오 자신과 정비례 관계!​ 보감:내가 아까 자신의 자신이 x의 고기나 우리 누구라고 신 자신이 y의 고기가 왜 수학의 정비례 관계가 없는지 지금 알고?​


    >


    동이:sound보감은 당신이 나를 먹을수록 너 카누 그와잉도 나를 먹는 것은 사실이지만 2배, 3배, 4배로 될 수는 없어서~​ 보감:그래. 카누 그와잉랑그와잉눙 2살 차이니까 일 5년 후 내 내가 30세, 2배가 되려고 하고 있는 7세 느그와잉의 내가 2배, 즉 34살이 되는 것이 아니라 32세이다.이제 정비례관계 확실히 알겠어?


    응! 정비례 관계 완벽 접수! 반비례 관계도 보자.​


    >


    우리 두 드를 타고 240km 떨어진 곳으로 여행을 가려고 하자.이때 토드의 속력과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데 걸린 시간 사이의 관계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오케이! 완전 집중했어투 두의 속력으로 걸린 시간의 관계!​ 보감:투 두가 시속 20km에서 쉬지 않고 이동할 때 걸린 시간은 아무리 좋을까?​ 동이:한시간에 20km를 달리고 240km를 가야 하니까 하나 2시간 자연의 걸리겠다.​ 보감:그럼 같이 투 두가 쉬지 않고 시속 40km로 이동하면?동이: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니까 6시간!보감: 그렇구나. 더 빨리 달리면 시간은 더 줄어들거야.


    >


    x와 y의 관계를 표로 나타내면 이렇게 된다.x의 2배, 3배, 4배가 되면 함께 y의 12의 1/2배, 1/3배, 1/4배가 된다는 것이다.이런 관계를 반비례 관계라고 해.


    >


    x와 y의 관계를 방식으로 나타내면 240/20,240/40,240/60,240/80이런 식으로 y=240/x이다.그러면 정비례 관계를 나타낸 식이 y=ax였기 때문에 반비례 관계를 나타낸 식은 y=a/x


    >


    괜찮은데~돈이 수학 천재이다~!​ 두 변수가 함께 2배, 3배, 4배로 바뀌는 건 정비례 관계!x의 값에 따라서 y의 값이 일/2배, 일/3배, 일/4배로 변하는 것은 반비례 관계!​, 자율 주행 자동차에 수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니~


    >


    자율주행자동차에 숨겨진 정비례, 반비례 관계. 인정? 인정. 사양 정비례, 반비례 확신해 알았다. 동의 보감 자세한 내용은 EBS Math에서 확인하세요! くださいEBS Math 자율주행자동차에 숨겨진 정비례, 반비례 관계로 장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