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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월 16(수) - 이슈 따라잡기(한국 경제성장률, 자율주행차 상용화)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5:25

    데힝 민국 경제 성장률 하향 쵸쵸은국 전후 주이의 관에 이어국제 통화 기금(IMF)까지데 힌 민국 경제 성장률에 대해서 비관적인 태도를 보이며 결국 1Percent대의 현실화라는 '경고등'이 붙었다. 미중 무역분쟁이 글로벌 자국 우선주의로 번지면서 그 후 폭풍도 각국에 그대로 미치고 있다.한국 경제에 큰 부담이 되고 있는 것은 미중 무역 혼란의 장기화와 함께 중국의 경기둔화까지 현실화된 점이다. 한국 정부는 모두 수출에서 절반 가까이를 중국으로 내쫓을 정도로 대중국 수출 의존도가 높다. 한국 정부와 중국의 경기가 연동돼 움직일 수밖에 없는 구조였다.게다가 반도체를 중심으로 글로벌 제조업의 위축도,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률에 하향 압력을 주고 있다. 지정학적 긴장과 금융시장 심정 악화 등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세계경제 성장률 둔화의 원인이지만 동시에 대한민국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었다.​ IMF는 내년데 힌 민국 경제 성장률은 올해보다 0.2Percent포인트 상승하는 것으로 보았다. 역시 하나의 세계경제가 미약하게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이 근거다. 반면 IMF는 성장세가 더 둔화될 가능성은 항상 있다고 경고했습니다.(파이낸셜뉴스) 뉴스 보도의 이슈 흐름에 앞서 글로벌 무역 혼란으로 수출 타격 등 외부 충격을 받는 동시에 내수 침체와 투자 부진까지 겹치면서 대한민국 경제가 본격적인 성장 둔화기에 접어들었다고 보는 겁니다.IMF는 15한 세계 경제 전망에서 올해데 힌 민국 경제 성장 전망치를 기존 2.6Percent로 2.0Percent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내년도 전망치도 지난 4월 전망치(2.8Percent)보다 0.6Percent포인트 떨어진 2.2Percent에 조정했습니다.​의 김소영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는 "Japan의 수출 규제가 7월에 열린 점을 감안하면 이미 4월에 발표된 IMF의 데힝 민국의 성장 전망치보다 크게 하락할 뻔했다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무역 환경이 악화되고 그동안데 힌 민국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10개월 연속 감소하고, 이는 국내 총생산(GDP)지표에 타격을 더했습니다는 평가다. 관세청에 따르면 9월의 수출도 전년 동월 대비 11.7Percent 줄어든 447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매 하나경재) 뉴스를 보거나 국제통화기금이 세계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조정한 가운데 데힌민국의 국내총생산 성장률 전망을 놓고 긍정과 부정, 그리고 중립의 시간을 나타내는 기사로 나누어 정리했다.[긍정]■"대한민국 경제 위기?"무책의 태도"(머니 투데이)뉴스를 본다[중립]"경기 저점은 아직이다"Vs"바닥을 치고 내년 초에 반등"( 이데 나리)뉴스를 보면 VS[부정]◇은 "경제 선 쪽"이라고 하지만...전문 의사는 '1Percent의 성장률'우려(조선 비즈)뉴스를 보거나 게임 비리]IMF까지 내렸다.올해가 한국 성장률 전망치 2.6→ 2.0Percent의 하향 조정(뉴시스)뉴스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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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차 상용화 2030년 전 세계 수소 전기 자동차와 하나 반전 기차 시장의 10%가 한국 차와 한 국내 신차 3대 중 1대는 수소 자동차과 전기 자동차가 된다. 2027년에는 귀신 같다 앞서고 완전 자율 주행 차가 전국의 주요 도로를 달린다. 정부가 내놓은 '미래 차 1등 정부'청사진입니다.​ 정부는 15하나, 경기 화성시 현대 자동차 남양 연구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미래 자동차, 정부의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이런 이야기의 '2030의 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이슈 발생 배경=정부가 아직 수소충전을 위한 저장기술이 과도한 무선충전 시스템, 인프라, 제도 정비 등 뒷받침이 필요한 과제가 있는데도 이처럼 서두르는 배경에 대해 자동차 산업이 정부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구축하지 못하면 정부 경제 전체가 성장동력 침체를 겪을 수 있다는 뜻이다.​ 청와대는 '미래 차 산업의 신속한 전환을 위한 3대 전략'란 자료에서 우리 그와잉라가 세계 자동차 생산 7위(지난해 403만대)였으며, 자동차 산업이 제조업 생산의 13%, 고용의 11%, 수출 11%를 차지할 정도로 정부 경제의 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야기라면 이런 산업이 전기·수소차와 자율주행차 같은 형태의 미래차 전환에 대비하지 못할 경우 산업 침체가 정부 경제의 큰 성장동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미디 오 늘)뉴스를 보거나 ​ 문제의 흐름 그 동안 현대 차는 2021년에 3단계 자율 차를 양산하고 로봇 택시(4단계)시범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참 제 4단계 자율 차 양산 우이도웅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아직 기술력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는 지적을 받아 왔다. 하지만 이날 현대 차는 2024년까지 4단계 자율 차를 양산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 달 세계 3위, 기술력의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America앱과 4조 8000억원대의 합작 투자를 단행한 뒤 위도 르 구체화한 것입니다. 현대 차 그룹은 이날 미래 차 분야에 올해부터 7년간 41조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자율 차, 모빌리티 서비스 등 조사·개발과 외부 투자에 연평균 6조원을 쓰는 것입니다. (조선 하나보) 뉴스를 보는 자율주행차 시대의 상용화에 대해 우리 과인라 미래차 산업 발전에 대한 긍정적인 시간과 자율주행에 따른 안전 이과인 고용 등에서 문제가 하나 생길 수 있다는 부정적인 시간으로 과인으로 나눠 정리했다.​ 게임 긍정]2024년까지 '수준 3.4'자율 차 달리는 도로 인프라까지이다(화이낭샤루・뉴ー스)뉴스를 보거나 게임 긍정]"자율 주행 차의 시대 열리면 고령화·교통 혼잡과 대기 오염 하나 시에 해결"(서울 신문)뉴스 보기 VS게임 비리]"전기 자동차 세계 1위 좋겠는데.하나는? (머니투데이) 뉴스보기 [부정] 아직 불완전한 자율주행차, 국내 교통문재 사망자도 등장하는 것(컨슈머타이더스) 뉴스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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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한 씨의 주요 뉴스-·이·츄은지에"화성 실종 초등 학생도 살해"...경찰은 수사 요청 묵살, 홍콩 시위에 참여한 것 5세의 소녀 사건사...격화한 시위대의 저항, 또 검토원의 성희롱 성폭력:무방비인 방문 노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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