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 화성의 인공위성, 마스익스프레스, 화성탐사, 비글2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3:24

    단도직입적으로 시작했습니다;;.저번에 자리한 화성 표면 지도 작성 계획의 내용 가운데 http://blog.naver.com/notenter9/220857320916


    화성이 나쁘지 않다, 금성 같은 행성에도 지구에서 보낸 위성이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죠?오한 씨는 지구에서 화성으로 보낸 인공위성 중에서 마스 익스프레스의 이야기를 합니다.


    >


    화성의 인공위성 매스 익스프레스입니다.요즘도 이렇게 화성을 돌아다니고 있죠?


    >


    실사와 그래픽이 합성된 이 아름다운 기위지는 언제나 그랬듯이 화성의 인공위성 매스 익스프레스에서 전송된 사진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나중에 마스 익스프레스로 얻은 화성의 생생한 기지를 더 붙입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는 우주의 인류 개척 탐사의 역사는 소련과 미국의 전유물에 가까웠습니다.아내의 목소리에는 소련이 이미 가는 것 같았지만, 결미한 미국이 원탑.횟수도 그렇고... 그 결과도 한계였습니다.그런데 늘 그랬던 것처럼 소개하는 마스 익스프레스는 미국의 결심이다. 러시아 생각도 아닙니다.당장 유럽과 러시아의 합작품이 될 겁니다.


    >


    그리고 발사체도 러시아제 소유스 로켓이 사용되었습니다. 유럽은 위성과 착륙선을... 러시아는 발사체를... 이런 협력을 한 것 같아요.개인적으로 러시아의 독특한 발사체를 여러 개 묶는 방식은 좀... 좀 불안해 보여요.물론 유럽에도 아리안 로켓과 같은 꽤 좋은 발사체가 있긴 하죠.


    >


    그러나 러시아제 발사체를 사용한 이유는 비용이라는 현실적인 문재. 그래서 유럽과 러시아의 합작이라는 의미. 문제가 아니었을까요?


    >


    얼마전 우주 먹튀 논란이 있었던 이소연이라는 한국계 미국인 아시죠? 이분도 이 소유스를 타고 우주관광을 다녀왔습니다.글쎄, 요즘은 미국인으로 산다고 하겠지.뭐 아무튼...


    >


    마스 익스프레스(영어: Mars Express)는 유럽우주기구(ESA)와 러시아 우주과학자가 공동으로 만든 유럽 최초의 화성 탐사선으로 알려졌다.사고는, 유럽 최초의 화성 착륙선이 찌그러져 버린 것이 함정. , 흐흐흐 인터넷에 공개된 내용을 한 번 볼게요. 2003년 6월 21러시아의 소유스 로켓에 탑재되고 터지고 6개월 동안 4억 9100만 km를 비행한 후(후)12월 251에 화성 상공 274 km지점에서 궤도에 진입하게 성공한다. 구조는 크게'마스 오비터'와 영국과 유럽 우주국이 공동으로 만든 화성 착륙선 비글 2호로 구성되어 있다.비글 2호는 화성 착륙 후 약 6개월간 화성 생명체 존재 흔적을 탐색하면서 화성의 지표 지도를 만들고 지하 약 4킬로의 토양·암석 성분을 분석할 계획이었다. 그렇게 나쁘지 않고 비글 2호는 착륙 직후 통신이 두절되어 2004년 2월 61실종됐다. 화성 표면에 충돌한 것으로 소견된다.마스 익스프레스는 앞으로도 6871동안 화성 궤도를 돌면서 6개의 카메라와 레이더·분광계 등을 이용하고 계속 화성 표면을 관찰한다입니다. 무를 수행했습니다.그 1의 결과로 마스 익스프레스는 2004년 1월 231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하고 화성의 남극에서 물 분자가 존재하는 지점을 찾아 얼음을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예산은 개발에서 발사까지 총 2200억원이 들었다.이렇게 인터넷에 나쁘지 않은 곳에 와있어요. 마스 익스프레스는 화성의 인공위성이라는 것입니다. 무 이외에도, 비글이라고 해서(작은 강아지가 아닙니다. 착륙선을 화성으로 보내는 중요한 일인데 무가 있었어요. 비글 2호는 유럽 우주국이 2003년 6월 21발사한 유럽 최초의 화성 탐사선 마스 익스프레스 호에 실렸던 무게 33.2 kg의 화성 착륙선. 글쎄, 좀 수상한 데가 있긴 한데. 그것은 좀 나중에;;아무튼 비글을 화성에 배달하러 간 마스 익스프레스는 2003년 12월 251화성 궤도에 진입한 뒤(뒤), 비글 2호를 분리시키는 것까지는 성공한다.뭐, 자신의 임무는 완성된 겁니다.비글 2호는 모선에서 분리된 뒤(뒤)화성 대기권에 진입해서 7분 후 화성 표면에 착륙하게 됩니다."이 아이는 스테레오 카메라, 날씨 감지기, 광물을 분석할 수 있는 분광계, 암석의 연대를 측정하는 X선 감지기, 암석 표본 채취기와 단련기, 망원경과 샘플 분석기 등을 장착했습니다"그런데 착륙 직후 통신이 두절됩니다. 그래서 당초 계획은 이랬어요.


    >


    이런 탄탄한 탐사선을 만들어 마스 익스프레스 편으로 화성에 택배를 보낸다.


    >


    그런 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정확하게 이끈다.


    >


    >


    배송이 끝나고 원하지 않으면 이런 동안 괜찮은 모습으로 화성 표면부터 연구하는 거야. 현실배송결과는??


    >


    이렇게 된 것 같다. 요전에 발표된 바에 의하면, 이렇게 망가진 것은 아닌 것 같네요. )오메리카 자기사가 화성에 상주하는 위성을 통해서, 비글 2랜더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고.


    >


    사진도 찍었는데, 앞의 그 음지의 정황으로 보면, 위찰처럼 황량한 것은 아니랍니다.


    >


    태양전지 패널이 펼쳐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지요.영국인의 안심하는 목소리가 들릴 것 같은.. 그런데, 조금 전에 조금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이상하다기 보다는, 좀 신경이 쓰이는 것이;; 왜 바닥에 앉아서 조사하는 로봇을 의견한 걸까요?미국은 이미 원자력을 동력으로 사용하며 돌아다니는 로봇을 보냈지만;; 물론 그전에도 태양광을 동력으로 하는 스피릿이 나쁘지 않아서 오퍼튜니티 같은 녀석들도 있었고....그 전의 소저너도 한 바퀴 달린 놈. http://blog.naver.com/notenter9/22083일 849904


    소쟈나는 영화 "마스"에서도 패스파인더를 발굴(?)하면서 덤으로 본인이 옵니다. ㅋ


    >


    이렇게 계속 만들어서 화성으로 보내기


    >


    화성에 도착한 후에는 쉬와쉬와 돌아다니며 탐사를 하고


    >


    수명을 다해서 영화까지 본인이 오는군요.;; 유럽은 정(記述)내용, 기술이 되지 않아서... 미국과 같은 시도를 할 수 없는가? 이거 진짜 궁금해요.어쨌든.....아쉽게도 착륙에 실패해 망한 이 이야기는 차치하고, 마스 엑스페레스가 화성까지 도착하는 과정을 좀 살펴보도록 하죠.-마스 익스프레스는 어떻게 화성에 도착했을까?는 해안 날 2개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