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 따가울 때 호흡기 질환에 좋은 sound식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5:32

    >


    겨울에 목이 따끔따끔한 경험은 한 번쯤 겪었잖아요. 겨울에 쉴 고도우프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기온 변동이 많은 데다 PM2.5도 많아 목의 건강에 원인이 과도하게 맞기 쉬운 것입니다.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지 않으려면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이용해 실내 적정 습도를 맞추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목을 보호하기 위한 스카프, 머플러를 두르셔도 좋을 것입니다. 실내에 지속되지 않으면 안 되는 정세라면 환기를 꾸준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이 나쁠 때 먼지가 가득한 실내 공기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거든요.


    >


    이러한 생활습관으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만, 오늘은 목이 아플 때 먹을 수 있는 호흡기 질환에 좋은 맛있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


    천연 감기 치료제라고도 불리는 생강은 재료본인 향신료로도 좋고, 차를 마셔도 기관지염에 좋습니다. 생강을 먹을 때 매운맛을 느끼게 하는 진저롤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는 데 매우 도움이 되거든요.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몸과 몸의 내부를 따뜻하게 해 주기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혈압, 체온이 정상화하는 것을 도와 주어서 수족냉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루테오린은 기관지에 해열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기침, 가래를 줄이는 데에도 배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배는 천연소화제, 해열제로 유명하다. 피로해소, 면역력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생긴 염증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



    >


    알칼리성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하고 호흡기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누린이라는 성분과 함께 기관지 내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고 마른 기침이 멈추는 역할도 합니다. 배와도 잘 맞고 함께 차를 마시는 것도 목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


    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기침, 가래,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거기에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요. 내용물보다는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깨끗이 씻은 후 껍질까지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모과 역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목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감기, 기관지염이 본인의 폐렴 등으로 기침을 할 때 드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모과 같은 경우는 표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차로 해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과장을 만들어 차로 먹으면 겨우내 몸을 따뜻하게 해 줄 거예요. 모과에 포함된 영양소는 폐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 기관지를 보호하기 때문에 가래, 기침이 멈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이외에도 비타민C가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호흡기 질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기관지 내의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목 건강으로 호흡기 질환을 함께 극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